전체검색 조건

부산강서구의회

9대

247회

본회의

제247회 부산강서구의회 (정례회) 본회의 개회식

관련 첨부 파일

관련의안

의안명
발의일
발의자
발의의원
별첨자료
이전회의록
이전 회의록이 없습니다.
다음회의록
본회의
  • [본회의]
  • 제247회 부산강서구의회 (정례회)
  • 본회의 회의록
  • 개회식
  • 강서구의회

일시

2024년 06월 10일

개식순서

1.개 식 2.국기에대한경례 3.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4.개 회 사 5.폐 식
13시 59분 개의
의사계장 고병철
지금부터 제247회 부산광역시 강서구의회 정례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정면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주 악)
바로!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만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묵 념)
바로!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박병률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박병률
사랑하는 15만 강서구민 여러분! 존경하는 동료의원님! 송광행 부구청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푸른 녹음이 짙어지는 초여름의 문턱을 넘어서는 오늘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먼저 호국보훈의 달인 6월을 맞이하여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께 깊은 감사와 경의를 표합니다. 힘차게 출발했던 올해도 어느덧 6월이 되었습니다. 상반기에 추진했던 사업들의 성과를 살펴보고 부족한 점은 보완하여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다가오는 하반기에는 낙동아트센터와 강서열린문화센터가 준공을 앞두고 있습니다. 오랫동안 준비해 온 두 문화복합시설에서는 클래식 음악회, 연극, 무용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과 전시를 선보일 예정으로, 우리 모두가 수준 높은 문화 향유의 기회를 누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우리 강서구 주민뿐만 아니라, 강서구에서 일하는 근로자, 강서구를 찾는 관광객 등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하고 참여할 수 있는 열린 공간이 되고, 또한 예술인들의 창작 활동과 관람객들의 문화 향유를 이어주는 상호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님과 공무원 여러분! 지난 2년동안 제9대 전반기 의정활동을 성실히 수행하고 협조해 주신 것에 대해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 제247회 제1차 정례회에서는 제9대 전반기 의정활동을 마무리하고, 후반기를 준비하게 됩니다. 지난 성과를 바탕으로 우리 강서구의회는 앞으로 더욱 활력 있고,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을 것입니다. 동료 여러분께서 보여주신 헌신과 열정에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우리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강서구의 발전과 주민의 행복을 위해 노력해 나가기를 기대하며 열정과 화합의 마음으로 전반기 의정활동을 잘 마무리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곧 무더운 여름철이 다가옵니다.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 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고, 태풍과 호우에 대비한 배수시설 정비, 각종 공사 현장 점검 및 하천 시설물 관리 등을 철저히 하여 구민의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공무원 여러분께서는 선제적 재난 대응 체제 구축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공항로를 따라 길게 늘어선 가로수들이 푸른 초록빛 터널을 만들고 있습니다. 우리 강서구 곳곳이 생명력으로 가득 차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우리의 의정활동에도 새로운 활력과 열정이 불어넣어지기를 기대합니다.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자세로 소통하며, 지역 현안들에 대한 신선한 아이디어와 해법을 내어놓을 수 있는 이번 정례회가 되기를 바라며 이상으로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고병철
이상으로 제247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곧이어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잠시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14시 07분 폐식

질문제목

질문자

관련 내용

질문자

질문제목

질문회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