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활정보
  • 생활정보

생활정보

생활정보

웹진 346 호 | 기사입력 [2024-07-23] | 작성자 : 강서구보

김해공항 인근에 '가구거리'가 있다고?

지역 TV광고에서 공항 가자 가구 사자, 공항가구몰이라는 본적이 있을 것이다.

이 광고에 구민들은 대체 공항가구몰이 어디 있지? 하고 많이 궁금했을 것이다.

공항가구몰은 서부산유통지구 내 건축자재단지에 있는 공항가구거리를 말한다. 이곳에는 라자, 에몬스, 바로크, 파로마 등 각종 브랜드의 가구점이 즐비하다.

서부산유통지구는 부산시가 건축자재, 자동차 부품, 기계공구, 철강, 소재산업, 의약품 단지 등을 한데 모은 특화지역이다.

유통지구 가운데 서편 마치 비벌리힐스의 학교 같은 분위기(?)의 적벽돌로 지은 건축자재 유통단지에 6년 전부터 가구점들이 하나 둘씩 들어오기 시작, 가구거리를 형성했다.

조성 당시에는 각종 건축자재 점포가 입주할 예정이었으나 건축 자재의 특성상 싣고 내리는데 접근성이 떨어져 사업주들이 포기하는 사례가 많아 빈 점포가 많이 생겼다.

이 틈을 뚫고 크고 널찍한 매장을 쓸 수 있는 가구점들이 대신 대거 입주했다. 이렇게 들어선 가구점이 많았을 때는 40여개까지 늘어났다. 부산의 대표적인 가구거리인 좌천동이 부럽지 않을 정도였다. 그러다 펜데믹 이후 지금은 많이 빠져 나가 지금은 18개의 점포가 남아 명맥을 잇고 있다.

공항가구거리는 무엇보다 편리한 주차시설과 종합가구 브랜드를 들 수 있다. 여기에 셀프 인테리어, 단일특화 가구, 주문가구 등 트렌디한 가구들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한 마디로 침대, 식탁, 장롱, 소파, 원목, 거실장, 아동, 학생, 나만의 주문가구, 수입 엔틱가구 등을 비롯, 각종 인테리어 소품 등을 종합적으로 전시, 판매하는 곳이다.

때문에 강서구를 비롯한 서부산 주민들은 공항가구거리를 놔두고 굳이 김해나 좌천동 가구거리로 나갈 필요가 없다. 다른 곳 보다 10~20%는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브랜드의 가구를, 한 곳에서 구매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평일 공항가구몰을 찾은 한 손님은 우연한 기회에 이곳을 찾았는데 없는 게 없을 정도로 다양한 브랜드의 가구들이 있어 좋다면서 마침 새 아파트 입주 기념으로 식탁과 소파를 좋은 가격에 살 수 있었다고 말했다.

공항가구거리 상인회 우정훈 회장은 강서구민들이 여기에 가구거리가 있다는 걸 잘 몰라 인근 김해나 좌천동 가구거리 등지로 나가는 것 같다면서 공항가구거리는 무엇보다 저렴한 가격에 각종 브랜드 가구를 구입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만큼 유명 브랜드와 각종 전문 메이커의 가구들을 만날 수 있어 소비자들이 고민을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다. 또한 넓은 주차시설과 저렴한 임대료로 인해 소비자와 점주가 함께 상생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 그만큼 가격 할인 여력도 커 소비자들에게 부합되는 판매정책을 펼칠 수 있단다.

우 회장은 공항가구거리가 삼각형처럼 생긴 건물 안에 위치해 잘 드러나지 않다 보니 사람들이 알지 못하는 것 같다면서 앞으로 더욱 활성화해서 주민들이 편리하고 저렴하게 가구를 구입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강서구청에 소비자들에게 메리트가 있는 온누리 상품권 사용을 할 수 있도록 힘을 써 줄 것을 당부했다. 공항가구거리 입주 점주들도 앞으로 강서지역 각종 축제에 참여, 힘을 보태고 공항가구거리를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우선 오는 8월 광복절을 맞아 가구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추첨을 통해 상품권이나 상품 등을 주는 방안을 적극 논의하고 있다고 귀띔했다.

공항가구거리 점주들은 구민들이 가까운 곳에 이런 가구거리가 있는지 조차 몰라 다른 곳을 찾는 것 같다면서 앞으로 구민들에게 공항가구거리를 잘 홍보해 효율적이고 현명한 가구쇼핑을 할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제3유형: 출처표시 + 변경 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문화체육과 / 공보계 (051-970-4074)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구정관련 건의사항 또는 답변을 원하는 사항은 강서구에바란다 코너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