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실배치도 및 업무
우리 종합민원실 민원인들의 불편을 덜어주고 편의를 도모코자 각종 시책 수립·운영 및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종합민원실은
각종 증명발급 및 가족관계등록신고, 외국인체류지 변경신고 등 수요가 많은 민원에 대해 민원 접점인 1층에서 ONE-STOP 민원처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종합민원실에서는 방문 민원인의 편의 도모를 위해 무인발급이용실, 정보이용실, 구청홍보ㆍ편의실, 북카페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공석
- ① 가족관계 등록신고 접수,외국인업무 (4265)
- ② 민원안내 (4263)
- ③ 토지이용계획(4268)
- ④ 증명발급 (어디서나 민원, fax민원) (4262)
- ⑤ 증명발급 (어디서나 민원, fax민원) (4261)
- ⑥ 지방세제증명 (4267)
- 공석 (4266)
- ⑦ 노약자·장애인·임산부전용
- 가족관계 등록신고 심사기록 (4274)
- 가족관계 등록신고 심사기록 (4272)
- 종합민원담당 (4273)
창구별 업무안내
1. 가족관계등록신고 접수 (☎051-970-4265)
※ 가족관계의 발생 및 변동사항에 대한 가족관계등록신고 접수
신고장소 : 신고사건 본인의 등록기준지, 주소지, 현재지 (전국 시-광역시 제외·구·읍·면 가능)
신고의 종류: 출생ㆍ사망ㆍ혼인ㆍ이혼ㆍ개명ㆍ등록부 정정 등
2. 민원안내 (☎051-970-4263)
3. 토지이용계획 (☎051-970-4268)
토지(임야)대장【수수료 : 500원】, 토지이용계획확인원 【수수료 : 컬러1500원, 흑백1000원】, 지적(임야)도 【수수료 : 면당 700원】, 개별공시지가확인원 【수수료 : 800원】 발급
4. 5. 통합증명 발급창구 (☎051-970-4261, 4262)
각종 증명민원 통합발급
민원명 | 수수료 (원) | 처리기간 | 본인 확인 |
---|---|---|---|
가족관계등록증명서 | 1,000 | 즉시 | ○ |
제적 등(초)본 | 등본 1,000. 초본 500 | 즉시 | ○ |
주민등록등(초)본 | 400 | 즉시 | ○ |
인감증명서 | 600 | 즉시 | ○ |
본인서명사실확인서 | 600 | 즉시 | ○ |
토지(임야)대장 | 500(장 추가 100) | 즉시 | × |
건축물대장 | 건당 500 | 즉시 | × |
건설기계등록원부 | 부산시 500, 타지역1,500 | 즉시 | ○ |
자동차등록원부 | 300 | 즉시 | ○ |
공장등록증명서 | 1,000 | 즉시 | ○ |
4. 5. 어디서나 민원 (☎051-970-4261, 4262)
※ 지정한 행정기관을 방문하여 민원결과물을 수령할 수 있는 제도
- 수령기관 : 시, 구, 군, 읍, 면, 동
- 처리시간
- 대상민원 : 총 120 종
- 신청방법 : 창구접수(120종), 온라인신청(50종)http://www.gov.kr, 전화접수(13종)
6. 지방세 제증명 (☎051-970-4267)
- 지방세 납세증명서(수수료 : 무료),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수수료 : 800원)
- 개별(공동)주택확인원 발급(수수료 : 800원) → 본인 확인 불필요
공장설립무료상담 : 매주 화 14:00 ~ 16:00
7. 노약자, 장애인 전용 창구 (화상폰 ☎070-7947-3697)
거동이 불편한 노약자 등을 위한 전용 특별 창구를 개설하여 민원업무 접수부터 마무리까지 대행하는 ONE-STOP 서비스 제공
가족관계등록 신고 심사기록 (☎051-970-4272, 4274)
- 가족관계의 발생 및 변동사항을 심사하여 가족관계등록부에 작성 및 관리
- 가족관계등록 관련 각종 상담